언론사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기획하고 작성했던 기사였는데.

다시 읽어보면 얼굴이 붉어지네요 ㅎㅎ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http://boomup.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13/2011101301649.html



인천 수도권매립지에서 '2011 드림파크 가을꽃밭 개방' 개최

가을에 만개하는 코스모스와 국화의 향연, 넘실거리는 은빛 억새들이 펼쳐져 있는 곳.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오순도순 사랑을 싹틔울 수 있는 곳이 있다.

그런데 그곳이 쓰레기매립지였다고? 가을꽃잔치가 펼쳐진 드림파크 가을꽃밭 행사장을 찾았다.

 '2011 드림파크 가을꽃밭 개방' 행사장 입구광장에 분수대와 꽃들이 전시되어 있다.

'2011 드림파크 가을꽃밭 개방' 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이곳은 인천 수도권매립지이다. 이번 개방은 7일부터 이번 달 23일까지 열린다.

이곳 야생화단지는 1992년부터 2000년까지 9년간 6천400만 톤의 폐기물이 매립된 장소다. 당시만 해도 수많은 쓰레기와 오물, 악취로 넘쳐났던 곳이다. 하지만 이후 이곳을 꽃밭으로 개간했고 2004년부터 매년 봄, 가을 한시적으로 일반에 개방하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자 원형의 분수대와, 층층이 꽃으로 쌓은 탑, 나비모양으로 만든 화단 등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곳곳에 있는 '포토존'에서는 꽃으로 만들어진 말 모형에 올라 너도나도 사진을 찍는데 여념이 없었고, 한 부부는 꽃 옆에 앉아 "예쁘게 찍어 줘"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사진동호인들도 꽃에 날아드는 나비와 벌들에 접근해 연신 셔터를 눌러대고 있었다.



이곳 꽃밭은 과거 연탄을 주로 매립했던 곳이다. 하지만 2004년 연탄의 수요가 줄어들게 됐고 이후 이곳은 글로벌 녹색관광명소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탈바꿈하게 돼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이곳을 찾은 인도네시아인 플로렌스(36)씨에게 이 같은 설명을 해주자 그는 "이곳이 '매립지’라고요!?"라며 놀라워했다. 이어 그녀는 "친환경적으로 다시 만들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낭만을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멋져요. 인도네시아에도 이런 곳이 생겼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행사장 곳곳에 있는 포토존에서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축구장 120개의 크기를 자랑하는 꽃밭은 흐드러지게 핀 코스모스와 국화, 바람에 파도처럼 넘실거리는 은빛 억새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어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이곳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어 가을 꽃밭을 감상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대중교통과 셔틀버스 연계도 잘 마련돼 있다. 부평역에서 1번, 송내역에서 30번, 서울시청에서 출발하는 1002번 버스를 이용하거나, 공항철도인 검암역에서 행사장까지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타면 쉽게 행사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친구와 함께 온 김태양(인천 부평, 27)씨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어렵지 않게 왔어요."라며 "꽃밭을 전부 둘러봤는데, 꽃들이 정말 예쁘고 향기도 좋아서 친구와 더 둘러보기로 했어요."라고 말한 뒤 다시 꽃밭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방문객들이 행사장에 피어있는 코스모스(상좌)와 황화코스모스(상우), 억새(하)를 구경하고 있다.

부대행사장에는 넓은 꽃밭을 구경하느라 지친 다리와 주린 배를 달랠 수 있는 먹거리장터와 전기자동차, 뗏목체험, 열기구, 전통놀이,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오는 15~16일 주말에는 타악 공연, 통기타 연주, 아카펠라 공연 등 문화공연 예정돼 있어, 가을 정취를 만끽하려는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최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강성칠 차장은 "이곳은 쓰레기매립지이지만 쓰레기가 깨끗하게 잘 처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행사를 찾는 모든 분들이 최대한 불편함 없이 가을꽃밭을 감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1 드림파크 가을꽃밭 개방'이 열리는 이곳은 앞으로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 중 골프, 수영, 승마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기자동차(상)와 뗏목(하)을 타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 관련정보

기간 : 2011. 10 7(금) ~ 23(일), 09:00 ~ 18:00(무료관람)
장소 : 수도권매립지 야생화단지 일원(주차무료)
문의 : 인터넷사이트(www.dreampark.cc), 드림파크문화재단(032-5609-9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