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척수장애인 지도자·실무자 공동연수가 2014년 3월 26일(수)에 수원시소재의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시작하여 3월 27일(목)에 폐회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전국 시,도 협회의 지도자·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오던 연수 대상을 확대했다. 또 각 지역의 시,군,구 지회와 센터의 지도자·실무자들도 함께 참여해 협회 관계자외 보호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2014년도 사업설명회(중앙회&시·도협회&센터), 대인관계 기술능력, BF인증제도 도입의 필요성, 지도자와 실무자의 관계,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프로포절 방법, 지도자간담회(지역 네트워크 관리), 실무자 분임토의(척수장애인의 특성), 장애인복지의 P&A정책과 전망,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여 지도자 및 실무자들에게 역량강화 및 최신의 복지정보와 활동에 필요한 연수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척수장애인들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한 네트워크 생성을 유도하고자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였던 지도자 및 실무자들은 ‘연수기간동안 재미 있었고 즐거웠으며,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작게나마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고 전했다. 건전한 연수를 위하여 ‘교류회’를 프로그램에서 뺏으며, 그로인해 안전하게, 웃음으로 무사히 마칠수 있었다.